[GNU Octave - 무료 매트랩] 수열 벡터 변수 생성
벡터 변수를 생성할 때 입력해야 할 데이터가 규칙성을 지니고 있으면 보다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.
예를 들어 1.0에서 2.0까지 0.2 단위로 증분되는 수열을 벡터에 담고 싶으면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.
때로는 증분치를 계산하지 않고 아래 그림과 같이 시작수와 끝수 사이에 몇 개의 숫자가 들어갈 지에 대한 정보로 수열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.
끝.
벡터 변수를 생성할 때 입력해야 할 데이터가 규칙성을 지니고 있으면 보다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.
예를 들어 1.0에서 2.0까지 0.2 단위로 증분되는 수열을 벡터에 담고 싶으면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.
때로는 증분치를 계산하지 않고 아래 그림과 같이 시작수와 끝수 사이에 몇 개의 숫자가 들어갈 지에 대한 정보로 수열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.
끝.
댓글
댓글 쓰기